본문 바로가기

Stuff Factory

샌드맨10권 The Wake 구입.




샌드맨 10권 장례전야.

샌드맨시리즈는 다읽어간다. 이제 한권 남았던가.

독특한 이미지들과 함께 독특한 내용으로 많은 인기를 가진 샌드맨.

사실 나는 이 만화를 강렬한 표지 디자인 때문에 뽑아 들게되었다.

하지만 정작 내용속 그림들은 표지와는 정반대의 어떻게 보면 참 맘에 안드는 그림들이었다.

거기다 각각의 편의 에피소드마다 다른 작가가 참여해 그리는 방식이 그리 맘에 들지는 않았다.

하지만 한권 한권 읽어가면서 독특한 이야기들과 신화에 근간을 둔 다양한 지식의 복합체 그리고 슬픈 꿈의

왕의 서사시를 다룬 이이야기가 너무 매력적이고 맘에 들게되었다.

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내용의 또한 외국 만화에서 느낄 수 없었던 (흔히들 말하는 슈퍼영웅들의 이야기.)

이 독특한 이야기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을 정도였다.

닐게이먼이란 작가의 이야기를 여러며의 독특한 개성을 가진 그림작가들이 표현을 해낸 이 샌드맨.

꿈의 왕 모르페우스의 세계로 푹 빠져보라.

그 꿈에서 깨어나올 수 있을까?